2024/11 2

최근 캐나다 이민법 변화와 한국에서 캐나다 개발자로 취업 방법 업데이트 (2024. 11)

이전 글 : https://devincanada.tistory.com/17 [캐나다 개발자] 한국에서 캐나다 개발자로 취업을 하는 방법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서 개발자로 잠시 일하다가 결혼 후 바로 캐나다로 건너와서 지금은 토론토에서 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. 지금 한국에서 개발자로 일을 하고 계시거나 아직 취업을 희devincanada.tistory.com 작년 2월에 쓴 위의 글을 통해 제 블로그를 들어오시는 분들이 간혹 있으신 것 같다. 하지만 그동안 캐나다 정부에서 이민법에 변화를 줘 몇 가지 수정해야 할 부분이 보였다. 바뀐 이민법이 많지만 캐나다 정부의 입장은 앞으로 한 3년간은 캐나다로 취업을 희망하는 유학생이나 영주권 취득하는 사람들에게는 예전보단 불리해 진건 사실인 것 같다. 나 또한 바뀐..

또 근황 이야기 - 인생 최대 도박 후기

마지막 글을 쓴 지 두 달여 만에 오랜만에 다시 블로그에 돌아왔다. 지금 생각해 보면 지난 한 달은 정신없이 지나갔기도 했지만 스트레스가 많았다.새집을 먼저 구매하다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새로운 집을 구매해서 곧 이사할 예정이다. 사실 올해 모기지 이자율이 예전보다 많이 올라 부담스럽기도 해서 당장 집을 살 생각은 아니었다. 지금 살고 있는 동네도 충분히 만족하고 있어 혹시라도 지금 살고 있는 집보다 크고 시세보다 좋은 가격에 집을 사게 된다면 이사를 갈 거라고만 막연히 생각했다. 사실 올해 초부터 가끔 시간이 날때 마다 집을 보러 다니긴 했다. 평소에 캐나다의 유명한 부동산 앱 (House Sigma)으로 틈틈이 주변 동네에 나온 매물들과 팔린 가격들을 관찰하다가 마음에 드는 집이 좋은 가격에 나올 ..